카테고리 없음

설악산 노적봉 정상 표지석

정선여인숙 2022. 8. 2. 23:29

                                      사진-김해경 님

 

 

설악산 노적봉 정상 표지석

 

어제 페북을 두리번거리다가 김해경 님의 한 편의 를 위한 길등반 사진 여러 장을 보게 되었다. 그러다 한 장의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건 다름 아닌 누군가 봉우리 정수리에 정상 표지석을 세운 것이다.

 

보아하니 정상에 있는 적당한 크기의 돌을 찾아 검은 페인트로 노적봉이라고 써놓고 알맞은 위치에 올려놓았는데, 자연친화적 느낌이 들어 좋았다. 누군가 이곳이 정상이란 걸 알리고 싶어서 그런 일을 했나 싶다.

 

그 표지석 사진을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 지난 세월, 여러 지자체가 나서 정상 표지석을 세운 것에 대해 나무랄 생각이 없다. 좋은 일이다. 허나 그 많은 돈을 들여 거대한 석제 구조물을 세우는 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내 짧은 생각으로는 정상 표지석은 약 60-70cm 정도의 높이가 적당하다는 느낌이 든다.